Home » 삼척 가볼만한곳 : 삼척 쏠비치, 환선굴, 보스대게

삼척 가볼만한곳 : 삼척 쏠비치, 환선굴, 보스대게

삼척 가볼만한곳 – 아이 둘과 함께 삼척에 다녀왔습니다. 삼척 쏠비치에 묵으면서 오션플레이에서 수영하고 바닷가에서 모래놀이 하고 보스대게에서 대게먹고 환선굴까지 갔다가 집에 오는 알찬 일정! 엄마아빠는 박카스 각 1병씩이 필요했지만 너무 즐거웠어요.

삼척 가볼만한곳 : 여행 1일차

일단 저희는 경기도 서남부에서 출발했기 때문에… 삼척 쏠비치 예약일에 맞춰 전날에 미리 가야 하나.. 고민하다가 잠만 자기도 너무 아까울 것 같아서 아침일찍 출발했어요. 6시에 자는 애들을 들쳐메고 출발. 도착하니 9시가 조금 안됐어요. 길이 1도 안막히더라구요. 그래서 너무 일찍 도착해서 할일이 없을까봐 걱정했는데.

삼척쏠비치 1층의 해파랑에서 아침 7시30분부터 조식을 먹을 수 있어서 바로 조식을 먹었습니다.

삼척 쏠비치

삼척 쏠비치 리조트

삼척 쏠비치 해파랑

🔸조식 07:30~11:00 (피로연 운영시 09:30분 라스트오더)
🔸중식 11:00~16:00 [라스트오더 15:00]
🔸석식 17:30~21:00 [라스트오더 20:00]
🔸대게한상 17:30~21:00(사전예약 필수)
🔸전화 : 033) 803-7530 (내선 7530)

삼척 가볼만한곳

삼척 쏠비치 리조트 해파랑

삼척 쏠비치에서 결혼 등의 행사도 하기 때문에 해파랑에서 피로연을 하더라구요. 그래서 토요일이나 일요일에 피로연 인원이 너무 많을 경우에는 중식을 운영하지 않아서 미리 확인이 필요합니다. 저희는 일요일 아침에 도착해서 9시 정도에 바로 조식을 먹으러 갔는데 사람도 너무 많지 않고 좋았어요. 메뉴는 해물 뚝배기 빼고는 18,000원 일괄이었던 것 같은데, 콩나물해장국, 전복죽 등의 메뉴가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먹기에도 좋았습니다.

해파랑에서 조식 먹고 바로 10시에 열리는 오션 플레이로 입장!

삼척 쏠비치 오션플레이

🔸로우 시즌 : 03월 04일 ~ 05월 03일
🔸하이 시즌 : 05월 04일 ~ 07월 05일
🔸운영 시간 : 실내 10:00-18:00 / 실외 10:00-17:30 / 사우나 7:00-19:00 (주말 20:00)

소노호텔리조트 홈페이지에 가입하면 오션플레이에서 바로 쓸 수 있는 50% 할인쿠폰을 줍니다! 그래서 저희는 부부 모두 회원가입 후 50% 할인을 받았구요. 아이들은 36개월 미만은 무료입니다. 그 외에는 투숙객 할인 30%받을 수 있어요.

아이들 물놀이 용으로 암튜브랑 튜브 가져갔구요. 모자는 따로 안 써도 되더라구요. 실외존에는 4월이라 온수쪽만 오픈되어 있었는데 여러가지 색깔과 향을 가진 온수탕이 있어서 너무 따뜻하고 좋았습니다. 특히 바다가 바로 내려다보이는 곳이라 전망도 최고! 사람이 너무 많지 않아서 좋았던 것 같아요.

그리고 연결된 식당은 히타를 정말 빵빵하게 틀어줘서 다른데랑 비교해서 많이 춥지 않았어요.

▼ 쏠비치 삼척 오션플레이 이용상세 ▼

삼척 가볼만한곳

삼척쏠비치에서 보스대게로 걸어가는 길

오션플레이에서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꽉꽉 채우고 사우나에서 또 놀고 겨우겨우 밖으로 나올 수 있었던 우리들… 삼척 쏠비치 1층에는 게임센터, 편의점, 잡화점 등등이 있어서 구경하면서 시간보내기도 너무 좋은데.. 진짜 할게 너무 많아서 시간을 내기가 쉽지 않았네요 ㅋ

삼척 쏠비치에서 바다로 바로 연결이 되는데요. 편의점에서는 모래놀이와 색연필 등 문구류도 팔고 있어서 아이들 데리고 밥 먹으러 가기 전에 한번 들러도 좋을 것 같아요!

삼척 보스대게

🔸전화번호: 050-71350-8784
🔸주소: 강원도 삼척시 갈천동 14 KR 보스대게 2층
🔸운영시간 : 매일 오전 11:00~오후 9:30 (*매주 화요일 휴무)
🔸https://blog.naver.com/bosscrab1004

삼척 가볼만한곳

보스대게에서 찍은 사진이 이것 밖에… 애기들 밥은 오리로 만들어주심 ㅎㅎ

네이버에서 예약 가능하구요. 네이버 예약시에 삼척쏠비치에서 픽업 요청이 가능합니다. 저희는 픽업요청을 했다가 날씨도 좋고 해서 픽업을 취소하고 해변가를 걸어갔어요. 아이들 데리고 간다고 시간이 좀 걸렸지만.. (자꾸 옆길로 새는 바람에) 풍경도 좋고 걸어갈만 하더라구요 10분-15분 정도 걸리는데 산책로가 잘되어 있어서 걸어가기 좋았습니다.

저희는 어른 4명에 아이들 4명이라서 빅보스 세트+ 커플 세트로 먹었어요. 사실 아이들이 4명이긴 한데 두명은 미취학이라 얼마나 먹겠나… 했는데. 솔직히 대게는 너무 맛있으니까 ㅋㅋㅋ 애들도 너어무 잘 먹더라구요.

회+대하구이+오징어순대+닭강정이 순서대로 나오고 대게가 나오고 마지막에 껍데기에 밥도 볶아주시고 홍게넣은 라면까지… 진짜 알차게 잘 먹었습니다. 가격이 좀 있긴 했지만 전혀 아깝지 않을 정도로 맛도 있었고. 친절했습니다.

솔직히 삼척 쏠비치 뷔페에서 8명이 저녁을 먹어도 50만원은 나올 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보스대게는 삼척 바다를 찾는 분들 사이에서는 유명한 맛집이라 대게 회전율도 좋아서 살이 항상 꽉차 있다 카더라… 하여튼 맛있음.

삼척 가볼만한곳 : 2일차

아침부터 날씨가 너어무 좋았구요. 삼척 쏠비치에서 또 알차게 조식을 먹고 이제서야 삼척 쏠비치 1층을 둘러보기 시작했어요 ㅋ 아이들은 삼척 기념으로 인형 하나씩 들고 좋아했구요. 여기에 잡화점이 있는데 인형이나 문구류도 있고 구경할게 많더라구요. 그리고 아침에 날이 좋다면 해변가 산책도 추천합니다.

이 쏠비치 리조트에 사는 것 같은 고양이들이 있어서 아이들은 고양이랑 한참 놀았어요. 고양이들이 사람을 무서워하지도 않고 늘어져서 쉬고 있더라구요.

삼척 가볼만한곳

방에서 내려다 본 삼척 쏠비치 저기 어딘가 고양이들이…

환선굴

🔸주소: 강원도 삼척시 신기면 환선로 800
🔸전화번호: 033-541-9266
🔸운영시간 : 매일 오전8:00-오후6:00

환선굴
삼척 가볼만한곳

강원도 삼척시 환선굴

저희는 아시아 최대규모의 석회암 동굴이라고 하는 환선굴로 갔습니다. 추적추적 비가 오기 시작해서 아쉬웠는데 날이 좋으면 산을 타고 올라가는 산책로를 걷기에도 너무 좋을 것 같아요. 아이들은 그냥 마냥 신나보였습니다 ㅋㅋㅋ

환선굴로 올라가는 모노레일까지는 아이는 유모차를 태웠어요. 그리고 모노레일 타는 곳에 유모차를 잠깐 두고 갔다왔습니다. 아이들은 모노레일만 타도 신나죠 ㅋ 그리고 환선굴로 입장.

자연적으로 만들어졌다는게 믿기지가 않을 정도로 정말 규모가 컸고요. 신비롭더라구요. 저는 광명동굴도 가봤는데 뭐랄까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광명굴과는 달리 좀 더 날 것의 느낌이랄까요! 규모도 큰 데다가 동굴 안에는 곳곳에 폭포가 있고 대량의 물이 흐르고 있어서 물소리가 정말 시원했어요.

그리고 곳곳에 볼거리와 의미에 대해서 설명해놓은 표지판들이 있어서 초딩들이 정말 열심히 보더라요. 중간에 박쥐 서식지도 있어서 아이들은 박쥐가 나오지 않나 한참 살펴보았습니다. 한바퀴 다 도는데에 1시간 30분 정도가 걸린다고 해요. 동굴길이만 3.5km…

저흰 너무 어린 아기가 있어서 중간에 보다가 1팀은 중도하차 했구요. 초딩 팀들은 마지막까지 다 보고 나왔습니다.

환선굴 맛집 : 굴피집

🔸주소: 강원도 삼척시 신기면 환선로 864-2 KR
🔸전화번호: 033-541-7288
🔸운영시간 : 매일 오전10:30-오후6:00

중간에 하차한 팀은 환선굴 모노레일 탑승지 바로 앞에 위치한 굴피집에 갔습니다. 생각보다 환선굴로 올라가는 길에 식당들이 많아요. 되게 옛모습을 간직한 곳들이 많아서 정겹더라구요. 저희는 아이들과 갈만한 곳을 고르다가 굴피집으로 갔는데요. 사장님도 친절하시고. 구경할게 많더라구요.화장실도 옛날집을 개조한 것 같아서 신기하고 정겨웠습니다.

✏️굴피집 소개
강원도의 산채비빔밥과 감자전, 막국수 전문 한식당입니다. 그 지역의 토종 음식을 제대로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직접 손으로 갈은 감자전을 판매되고 있어요. 강원도의 토종음식 막국수도 꼭 맛보세요.

감자전을 바로바로 갈아서 주신다고 하는데 맛있었고. 전체적으로 맛은 건강하고 깔끔했습니다. 갈비탕 국물이 진하고 따뜻해서 동굴구경마치고 나온 아이들도 잘 먹었어요. 주방에는 할머니들이 몇분 계신데 아이들을 예뻐해주셨어요. 꼭 옛날 할머니집에 온 것 같은 느낌!

바로 옆에 계곡이 흐르고 있어서 여름에 가면 또 시원한 분위기에서 식사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저희는 이렇게 1박2일의 삼척여행을 마치고 집으로 왔습니다. 3시쯤 출발해서 7시나 되야 도착했는데요. 아이들은 정말 놀랍게도 4시간 내내 잠을 잤습니다 ; 노는 게 제일 힘든거죠 ㅋ 물놀이에 모래놀이에 동굴탐험에! 가족여행으로 가기에도 너무 좋은 곳이었어요. 강원도 남부까지는 갈 일이 많지 않았던 것 같은데 처음이었지만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은 삼척여행이었습니다. 삼척 가볼만한곳 이렇게 많아요!

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