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오타니 쇼헤이 ㅣ연봉 여자친구 성적 인스타 프로필 자세히 알아보기

오타니 쇼헤이 ㅣ연봉 여자친구 성적 인스타 프로필 자세히 알아보기

야구에 큰 관심이 없는 사람이라도 오타니 쇼헤이 의 이름은 한번쯤 들어봤을 수 있습니다. 저도 프로야구에는 큰 관심이 없지만 국가대표 야구경기는 제법 챙겨봤던지라 오타니 쇼헤이의 이름이 낯익은데요. 최근에는 메이저리그에서 뛰고 있는 류현진 선수와의 맞대결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일본에서는 순수 일본인으로써는 보기 힘든 피지컬로 어린시절부터 야구리그에서 두각을 나타내온 오타니 쇼헤이의 인기가 뜨겁습니다. 운동선수로서도 건강하고 건전한 모습과 야구로써의 순수한 열정을 보여주고 있어 일본에서는 거의 신격화 되고 있는 듯 합니다.

오타니 쇼헤이

– 키 / 체중 : 193cm / 95.0kg
– 생년월일 : 1994년 7월 5일 생
– 혈액형 : B형
– 야구 포지션 : 투수 투타 우투 좌타 
– 출신지 : 이와테현 오슈시 

오타니 쇼헤이

오타니 쇼헤이의 기록

히나마키히가시 고교에서는 3학년 여름리그에서 구속 160키로미터를 기록하며 고교 통산 56홈런을 달성했습니다. 드래프트 전에 메이저리그 도전을 표명하기도 했으나 최종적으로는 1순위로 지명한 니혼햄에 입단하였습니다. 프로리그 2년째인 2014년 11승, 평균자책 2.61, 타율 0.274, 10홈런을 기록하며 두 자릿수의 승리와 두 자릿수의 홈런을 동시에 달성하였으며 이는 베이브루스 이후 96년만의 기록이었습니다.
 
2015년에는 15승, 평균자책 2.24, 승률 0.750으로 투수 3관왕을 차지합니다. 2016년에는 10승, 평균자책 1.86, 22홈런, 67타점의 성적을 남기며 사상 처음으로 두번째 시즌 두자릿수의 승리와 두자릿수의 홈런을 달성했으며 구속 165km를 계측했습니다.

오타니 쇼헤이 고교야구

2017년에는 다리부상을 입어 5시합에 등판하여 8홈런에 그쳤지만 메이저리그 이적을 표명합니다. 많은 구단에서 오타니에 러브콜을 보냈지만 오타니는 연봉 등 금전적은 부분보다 선수 기용법 등을 중시하며 엔젤스와 계약하게 됩니다. 

타자 데뷔는 2018년 개막전으로 첫 타석 초구에서 안타를 때리며 4월 3일 인디언스 전에서 메이저 첫 홈런을 기록. 9월에는 20홈런에 도달합니다. 일본 선수의 시즌 20홈런은 마츠이 히데키에 이어 사상 두번째였으며 메이저리그 1년차로써는 오타니가 처음이었습니다. 

투수로서는 4월 1일의 애슬레틱스 전에서 메이저 첫 등판 첫 승을 올리지만 6월에 오른쪽 팔꿈치의 인대 부분 단열이 판명됩니다. 그러나 메이저리그 사상 첫 10시합에 등판하여 20홈런, 10도루를 기록하며 그 해 아메리칸 리그 신인왕에 올랐습니다. 

2019년은 5월에 오른쪽 팔꿈치의 인대재건 수술을 마치고 복귀해 타자에 전념합니다. 6월에 첫 사이클 안타를 달성하는 등 전반전은 타율 0.303, 15홈런을 마크했으나 후반전은 부진에 빠져 9월에 왼쪽 무릎수술을 받고 그대로 시즌을 끝냈습니다. 2020년은 제구난에 빠져 불과 2시합에 등판하며 오른쪽 팔꿈치의 부상까지 겹쳐 투수 오타니는 8월에 시즌을 마치고 타자로서도 타율 1할대에 머무르고 맙니다. 

오타니 쇼헤이

오타니 쇼헤이

2021년 4월 21일의 레인저스 전에서 미국, 일본 통산 100홈런을 달성, 이날 3년만의 승리를 거두며 6월에는 13홈런을 터뜨려 아메리칸리그 타자 부문 월간 MVP에 선정됩니다. 7월 7일 레드삭스 전에서 32호를 터뜨리며 마츠이 히데키가 가진 일본인 최다 홈런기록을 경신합니다. 올스타에서는 사상 처음으로 투수와 타자 모두 선출돼 선발투수로 발탁되었으며 타석에도 서게 됩니다. 

후반전은 8월에 3연승을 장식하며 9월 3일에 9승째, 10월 3일 시즌 최종전에서 46호를 쳐 100타점에 도달했습니다. 수 많은 쾌거를 이룬 시즌으로 일본인 선수로서는 이치로 이후 20년만에 아메리칸 리그 MVP로 리그를 마무리합니다. 2022년에는 두자릿수 승리는 물론 홈런왕도 기대되고 있습니다. 

어린시절

일본 이와테현의 미즈사와 시 (현 오슈시)에서 사회인 야구선수였던 아버지와 배드민턴 선수 어머니 사이에서 삼형제의 막내로 태어납니다. 오슈시립 초등학교 3학년때 미즈사와 리틀리그에서 야구를 시작하여 전국대회에 출전합니다. 당시 그와 경기를 했던 포수는 공포를 느낄 정도로 공이 빨랐다고 말한적도 있습니다. 초등학교 5학년때 구속 110km를 이와테현 야구장에서 기록, 또 한 경기에서 6회 17탈삼진의 성적을 남기기도 했습니다. 오슈 시립 미즈사와 미나미 중학교 시절에는 이치노세키 리틀 시니어 소속으로 전국대회에 출전하기도 합니다. 
 
어린시절 동경했던 야구 선수로는 타자인 마츠이 히데키, 투수 다르빗슈 유였다고 합니다. 

고교야구

자신의 중학교 3학년때 센바츠 대회 결승에 진출한 하나마키 히가시 고등학교의 에이스인 키쿠치 유우세이를 동경하여 같은 고등학교에 진학합니다. 일본 최고가 된다, 일본인 최고 160km를 기록한, 드래프트에서 키쿠치 유우세이를 넘는 8구단으로부터 1순위 지명을 받는 선수가 된다는 목표를 세웁니다. 

2학년 봄부터 최고 속도 151km를 기록하며 미치노쿠의 다르빗슈로 불리며 주목받습니다. 3학년 여름 2012년 전국 고등학교 야구 선수권 이와테 대회의 준결승에서 아마추어 야구사상 최초로 160km를 기록했습니다. 이 시합에서 3안타 1실점 13탈삼진으로 승리하지만 결승전에서 패배하며 고등학교 마지막 전국 선수권 대회출장은 이루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고등학교 선수로는 실력을 인정받아 제 25회 AAA세계야구선수권대회 일본대대표로 선출되기도 했으며 155km를 기록하는 호투를 보여줬으나 결과적으로는 패전투수가 되었습니다.

프로야구 드래프트에 앞서 미국 메이저리그로의 도전을 표명하며 마이너리그에서 부터 시작하는 것을 각오하고라도 메이저리그에 도전하고 싶다는 뜻을 밝힙니다. 그러나 홋카이도 니혼햄이 오타니를 드래프트에서 1위로 지명하며 니혼햄의 교섭을 통해 최종적으로 12월 9일 니혼햄 입단을 표명하게 됩니다. 니혼햄에서는 오타니 쇼헤이를 최종적으로 메이저리그로 보내기 위한 플랜과 다르빗슈의 등번호 11번 등의 조건을 제시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타니 쇼헤이

일본 프로야구 시절 오타니 쇼헤이

사생활

좋아하는 과목은 역사이며 특히 막부 말기를 좋아한다고 밝혔습니다. 일본이 근대적으로 바뀌기 위한 새로운 시도들이 많았고 역사적으로도 크게 변화하는 시대이며 혁명이나 유신이라고 하는 것에 끌린다고 밝혔습니다.
 
니혼햄 시절에는 외출을 거의 하지 않았고 외출을 할 때에는 감독인 쿠리야마 히데키에게 허가를 받아야 했지만 본인은 제한이 있으나 없으나 변하는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며 딱히 외출해서 하고 싶은게 없어서 상관없다고 밝힌 적이 있습니다.
 
수입 중에 자유롭게 사용하는 금액은 니혼햄 시절 2018년 시점에서 부터 부모님으로 부터 전달되는 용돈 10만엔 정도뿐이었고 그것도 거의 사용하지 않고 저축했다고 밝혔습니다.
 
2013년부터 취미가 없다고 밝히며 굳이 취미를 꼽자면 독서와 DVD감상이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독서에 대해서 때에 따라 다르지만 읽을 수 있을 때는 하루만에 단숨에 읽어버리거나 이동할때, 졸리지 않을 때 읽는다고 이야기 했습니다. 만화 중에서는 이노우에 유우히코의 <리얼>이나 <슬램덩크>, 테라시마 유지의 <다이아 A>등을 읽은 적이 있다고 했습니다

오타니 쇼헤이

오타니 쇼헤이

자동차

자동차에 대한 관심이 없어서 일본 내에서는 2020년 시점에 한번도 자동차를 운전한 적이 없었습니다. 미국으로 건너간 후에도 2018년 자택에서 구장까지의 통근수단은 구단에서 대여한 렌터카였으며 차종은 오타니의 희망에 따라 현대 쏘나타였다고 합니다. 그때까지 오타니는 미국의 운전면허를 취득하지 않았기 때문에 통역사가 운전을 맡았던 것으로 밝혀져 있습니다. 

이후 2020년 미국 운전면허를 취득한 후 첫 자동차로 전기차 테슬라 모델X의 특별주문한 자동차를 구매한 것이 2021년 7월 알려졌습니다.

좋아하는 음식은 크레페이며 파이터스 시절에는 편의점에서 생초코 크레페를 자주 구입했다고 합니다. 2020년 7월 보도에 따르면 주식, 주채소, 과일, 유제품을 고루 갖춘 영양 풀코스형 식사로 하루에 4500kcal를 섭취하며 특히 단배질 섭취대한 집착이 강해 닭가슴살, 어패류 등 지질이 적은 음식을 선호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자친구

2013년 시점부터 연애에 별로 관심이 없었고 형 결혼식에 참석한 후 자신의연인에 대한 질문을 받았을 때에도 관심이 없다고 인터뷰한 적이 있습니다. 실제로 고등학교 야구시절부터 에이스였던 오타니는 인기가 많았음에도 고등학교때까지는 여자친구를 사귄적이 없다고 어머니가 인터뷰에서 밝힌적이 있었습니다. 다만 프로야구 데뷔 후에는 여러 여자 아나운서나 탤런트와 열애설이 있었지만 사실로 판명된 사례는 없었습니다.

지금 일본에서는 가십지인 주간문춘에 전 여자배구 국가대표인 카노 마이코와의 열애설이 떠올랐습니다. 오타니는 18세부터 60세까지의 인생을 설계한 인생설계노트가 있는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요. 이 노트에 의하면 26세에 결혼하고 28세에는 첫 자녀를 낳는 것이 목표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올해가 오타니가 26세가 되는 해입니다.
 
또한 오타니는 키가 크고 밝은여자를 이상형으로 밝힌적이 있습니다. 카노 마이코는 키 185cm의 33세로 오타니와의 나이차이는 6살입니다. 카노 마이코가 2년 연속 생일로 미국을 방문한 것과 비슷한 악세사리를 하고 있는 점, 야구와 배구의 접점 등으로 카노 마이코와 열애를 하고 있는 것이 아니냐느 추측이 있지만 아직 정확한 것은 밝혀지지 않고 있습니다.

연봉

오타니는 메이저 이적 당시 노사협정의 계약으로 인하여 연봉이 제한되어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스니다. 작년 2월에는 구단과 2년 850만 달러 ( 약 100억원) 에 합의하였으며 연봉조정 공청회를 통해 2021년 연봉은 300만 달러 (약 34억), 2022년 연봉은 550만 달러 (약 62억) 으로 정해져 있었습니다.

미국 CBS스포츠에서는 활약에 맞는 월급을 받지 못하고 있는 선수의 랭킹을 공개하며 지난시즌 메이저리그 MVP를 수상한 엔젤스의 오타니 쇼헤이를 2위로 뽑기도 했습니다. 

그의 계약이 종료된 2023년 그의 소속팀 LA에서 다저스와 10년 동안 총 7억달러에 달하는 계약 제안하여 오타니 쇼헤이는 연평균 약 7000만 달러의 역대 최고연봉의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는 메이저리그 역대 최고액 계약 중 하나입니다.

오타니 쇼헤이

오타니 쇼헤이 LA

오타니쇼헤이 인스타그램

오타니 쇼헤이에 대한 더 많은 소식과 사진을 인스타그램에서 접할 수 있습니다. 운동선수인 만큼 SNS를 자주 업데이트하는 건 아닌 것 같습니다만, 오타니 선수가 직접 전하는 어릴때 사진이나 리그 소식을 볼 수 있네요.
 
순수 일본인이라고 보기힘든 193cm 95kg의 피지컬에 투수와 타자를 모두 커버할 수 있는 야구실력을 가지고 있는 오타니 쇼헤이입니다. 아직 26살 밖에 안됐다는 사실이 매우 놀랍습니다. 전에 국가대표 경기 일본전에서 오타니 선수를 본적이 있었는데 그 때는 고등학생에 불과했군요.

🔶 오타니 쇼헤이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shoheiohtani

국가대표로 만나게 되면 적군이지만 전도유망한 야구선수로 앞으로가 기대되는 선수입니다.

위로 스크롤